수도권 55산 이어가기
제5구간 (8)챌봉, (9)꾀꼬리봉, (10)한강봉, (11)호명산
산행 일자 : 2022년 1월 8일(토)
산행 구간 : 울대고개-밤고개-챌봉-꾀꼬리봉-한강봉-신주고개(철문고개)-호명산-작고개(어둔동고개)-양주 대모산성-오산삼거리(백석삼거리)
함께한 이 : 왼발, 오른발 부부
2022 임인년 새해 두 번째 산행
지난 1월 2일 새해 첫 산행을 불곡산으로 변경하면서 이번 구간과 순서가 바뀌었다.
오늘은 부부만 진행한다.
대중교통 접근 방법은 동일하다.
의정부역까지 이동 후 울대고개로 운행되는 23번 버스를 타려고 하는데, 20분 이상을 기다려야 한다.
그냥 택시를 불러 울대리 울대상회 앞 까지 이동한다. 요금은 7,300원
울대상회 앞에서 산행준비 후 곧장 천주교길음동성당묘원 방향으로 산행을 시작한다.
장흥사슴농장 이정표 앞에서 좌측 등로로 진행하려는데, 사유지에 목줄도 메지 않고 키우는 커다라 개 한 마리가 짖으며 따라 오려고 한다.
우씨~ 하고 소리를 지르니 더 이상 따라 오지는 않고 짖기만 한다.
이후 두텁께 깔린 낙엽길을 산행 내내 걷게 된다.
이 구간은 전반적인 조망은 꽝이다. 유일하게 한강봉 정자에서 조망이 있는데, 미세먼지로 뿌옇게 보일 뿐이다.
그냥 걷기만 했던 구간이었다.
우리 부부는 이 구간은 2013년 1월 20일, 한북정맥 당시 반대방향으로 걸었던 경험이 있다.
그로부터 세월이 흘렀지만 주변의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어 등로는 확실하게 잘 나 있다.
마지막 대모산성 정상부는 복원공사 중으로 올라가 볼 수가 없다.
선답자들은 우측으로 돌아 양주 서바이벌체험장 앞으로 하산을 하는데, 그 길이 또 좋지 않다고 했다.
우리는 좌측 임도길 따라 하산을 하니 아무런 걸림도 없고 룰루랄라 길이었다.
다만 서바이벌체험장 방향이 아니라 대성사로 내려가는 길이기에 개인적으로 선택하여 진행하면 될 듯 싶다.